드디어 기다리시던 이지섭 민 자연사 연구소 소장의 첫번째 저서인 <광물, 그 호기심의 문을 열다.>가 출간되었습니다. 광물에 관심있으시거나, 아직 지식이 없는 모든 분들을 위한 책으로, 이 책을 통해 분명 광물이 어떤것인지, 어떤 가치가 있는지, 어떤 과학적 의미가 담겨있는지 등에 대한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어줄것이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책개요 및 구매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책개요

광물, 그 호기심의 문을 열다. (A STORY OF MINERALS)

어느 수집가의 호기심에서 시작된 신비한 광물 이야기

이 책은 어느 광물 수집가의 호기심에 시작된 광물에 대한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묶어낸 책이다. 단순한 광물에 대한 소개를 서술한 것이 아닌 오랜 기간 수집가로 활동해온 저자의 광물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이 책에 담아내었다. 이 책은 저자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호기심에 저자의 생각이 드러나는 에필로그, 광물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할 과학적인 기본 지식들을 담은 준비운동, 그리고 다양한 광물에 대한 이야기와 무심히 지나칠 수 있는 과학 이야기들이 담겨진 이 책의 메인 스토리라고 할 수 있는 광물이야기, 그리고 저자가 이 책을 통해 여러분에게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담은 에필로그, 마지막으로 책을 읽는 동안 필요한 지식들을 그림과 표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적 호기심이 넘치는 저자가 한 권으로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광물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기에 한 권의 책으로 나오는 과정이 예상보다는 조금 오래 걸렸지만, 오래 걸린 시간만큼 조금 더 풍성한 콘텐츠를 담아낼 수 있게 되었다. 여러분은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할 다양한 이야기와 다양한 이미지들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구매안내

아래의 온라인 서점이나 교보문고 등의 오프라인 스토어(재고확인필요)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Chapter 01 프롤로그

광물 수집가, 그리고 이야기꾼이 되기까지
읽기에 앞서
호기심은 미래를 여는 열쇠

Chapter 02 준비 운동 (Warm Up)

광물이란?
우리 주변의 바위와 흙에는 어떤 광물이 숨어있을까?
질의응답으로 정리하기

Chapter 03 광물이야기

유용성 : 문명, 문화, 예술
아름다움 : 신비함, 신기함
스토리 : 명성, 전설, 자연, 모험
일상 또는 여행지에서 만난 광물들

Chapter 04 에필로그

꿈을 찾아가는 새로운 여정

그림과 표로 정리하는 부록